본문 바로가기
학 습 일 지 2 0 2 2

웹디자인 기능사 실기시험 합격후기 : 이틀벼락치기

by 수리수리아멘 2022. 9. 19.
반응형
SMALL

 

드디어 웹디자인 기능사 실기시험 합격

시험 직전 이틀동안 벼락치기했었네요 ㅎㅎ 쉬운 시험은 아니었는데.. 운도 따라줬습니다..!

 

실격 사유 부분을 틀리게 작성해서 ... 이번에 떨어지면 걍 포기해야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웹디기능사 실기 합격하고나니까 속이 다 후련하네요!! 그동안은 인프런에서 코딩웍스 강의로 공부해뒀엇네요. 기초적으로 html, css, 제이쿼리 등 습득하고 이해되는 선이었기때문에 짧게 실기시험 공부만으로도 합격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공부는 절대 포기하지마세요!

그리고 웹디자인 기능사 실기시험 자격증 추천..! 퍼블리싱 자격증이라고 할만한 국가기술자격증이 없기때문에.. 프론트엔드 공부하시고 퍼블리싱 html, css, 제이쿼리까지 어느정도 웹사이트 구축이 가능하다는 걸 증명하려면 웹디자인 기능사 자격증을 추천드립니다. 

 

 

 

웹디자인 기능사 자격증은?

디자인 보다는 퍼블리싱 능력을 확인 가능한 자격증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실제로도 실기시험은 손코딩으로 100% 작업해야하기때문입니다. 기존에 드림위버, 브라켓과 같은 프로그램 사용이 금지되고 플래시도 안되지요. css 애니메이션효과, 제이쿼리 효과로 무빙되도록 만들어야하기때문에 퍼블리셔가 되려는 분들이나 코딩과 관련되어서 필요한 분들은 이 자격증을 습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틀 벼락치기 공부로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

 

1. 출제 시험 문제 위주로 풀이

짧은 시간동안 준비한다면.. 시험에 나오는 문제를 전체 풀이하는 방식으로 인강 + 반복 마크업 작업을 추천드립니다. 

매번 코딩공부를 처음부터 시작하면 너무 지겹기도하고... css, 제이쿼리등 바로바로 효과적으로 표현 가능한 것을 응용하면 재미가 있어서 공부도 오래하는게 가능하더라구요. 이건 사람마다 공부하는 타입이 다를테지만.. 저같은 경우는 흥미와 재미가 중요해서.. 시험풀이 구조를 보고 공부했습니다. 물론 기초지식이나 베이스는 이미 수년간 배워왔었기때문에.. 이틀정도 공부만으로도 실기시험 합격이 가능했다고 생각됩니다. 

 

2. 실격사유 무조건 피하기

기본적으로 실격되는 조건을 체크하시고 시험공부를 준비하세요. 실격사유를 모르는 상태로 입장해서 4시간정도 열심히 마크업하고 제출했는데.. 뜻밖의 이유로 실격이되면 너무 아쉬우니까요.. 폴더위치, 폴더정리, 작업파일 용량 5메가 이하.. 메인슬라이딩기능 이거 진짜 중요해요. 다른건 몰라도 메인슬라이더 효과는 무조건 잘 돌아가게 만들어야합니다. 안움직이거나 하나의 이미지만 넣어두시면 바로 실격처리됩니다. 

++ 메인슬라이더 배너 움직이고 하나이상의 이미지가 들어가야함..

 

3. 기본 레이아웃 구조 

은근 까탈스럽게 시험문제가 여러가지 타입으로 나눠져있습니다. 진짜 귀찮아서 몇가지만 연습하고 그냥 시험 보러가려다가.. 전체적으로 복습하고 시험보고왔네요. 시험장 들어가서 시험지 받자마자 드는 생각은...

 

이건.. 안나오겠지?

아 귀찮아 이건 안해도되려나..?

아 이건 진짜 별로다 ㅋㅋㅋㅋ

 

이렇게 생각했던 것들만 조합해서 나오더라구요 ㅋㅋㅋㅋㅋ 그래서 시험지받고 오만 짜증이 밀려왔었는데.. 다행히 바로전날까지 한번씩만 쭉해봤던 것들이라서.. 무사히 시험을 봤었네요. 기본구조 html, css를 활용해서 뼈대를 잡고 연습해서 안보고도 구조짜는 수준까지 올리시고 제이쿼리 학습해주세요. 이게 은근 잘안만들어지만 자신감이 떨어져서 작업하는데 시간 걸립니다. 

 

 

4. 암기보다는 이해

여러타입의 구조와 효과를 적용해야하다보니까 이 많은 걸 언제 다 외우지? 이렇게 생각되실수도있지만.... 암기보다는 이해를 무조건 하시라고 추천드립니다. 실기시험시간은 총 4시간으로 생각보다 깁니다. 본인의 학습역량이 얼마나 되는지에따라서 여유시간이 남기도합니다. 시험 문제풀이를 하지 못했던 부분이라도 이해력으로 재편집하고 만드는 게 가능하니까요. 그래서 효과를 이해하고 시험장에서 표현할수도 있습니다. 저도 응용해서 시험지에 나온것들은 모두 만들었던걸로 기억이나네요. 

 

 

코딩에 관심이 있다면 추천드리는 국가기술자격증 웹디자인 기능사 실기시험 합격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LIST